패맛세(Patrick's 맛집 세상)

전주 조점례남문피순대 - 속이 꽉찬 피순대가 주는 눅진한 입안의 행복 본문

맛집/전라

전주 조점례남문피순대 - 속이 꽉찬 피순대가 주는 눅진한 입안의 행복

shpark610 2019. 7. 3. 22:49
728x90
반응형
SMALL

이 집은 각종 sns를 도배하는 대표적인 맛집이다.
점심에 콩나물국밥을 먹었지만 피순대를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기 때문에 들리기로 했다.





남부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 이 집은 온갖 유명한 방송에 거의 등장했다.
굉장히 유명한 집이라 적당한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했다.
여담으로 남부시장은 저녁시간에 엄청 많은 노점상이 열린다.
우리는 삼겹살 김밥, 크림새우, 철판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그 외에도 맛있는 음식이 많으니 들러서 구경하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전주 여행에서 식간에 군것질을 너무 많이해서 별로 배고프지 않아 순대국밥 한 그릇(7,000)과 피순대 소(12,000)를 주문했다.


기본 상 모습.
특이한 것은 초장을 내어주는데 전라도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먹는 걸 익히 알고 있었다.
일반 순대를 초장에 찍어먹는 걸 그닥 즐기지는 않는데 피순대는 초장과 굉장히 잘 어울렸다.



피순대 꽤 맛있었다.
한 입 배어물면 잡내 없이 간 적당하고 선지의 눅진한 맛이 가득 퍼진다.
선지, 고기, 야채가 돼지 창자에 어우러져 쫄깃하고 조화롭다.
굉장히 맛있는 순대다. 특히 초장에 찍어먹는 것이 조화가 좋았다.



순대국은 강렬하진 않으나 무난한 맛이었다.
적당한 잡내에 적당한 묵직함.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맛있는 순댓국이다.
부속고기와 피순대가 3점 정도 들어있다.
부추를 때려 넣어 즐겨본다.



재료가 모두 국내산인 게 인상적이었다.
맛있는 녀석들은 정말 맛집에 등장 안 하는 곳이 없다ㅋㅋㅋㅋㅋ

피순대를 맛보러 전주 들리면 재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